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기장 여행 필수코스 맛집 추천! "얼크니 손칼국수" 후기(주차, 위치, 가격, 메뉴)

by 부산사람 꼬꼬 2023. 4.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제가 부산 기장을 여행하게 되면, 꼭 언급하는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입니다. 부산에 칼국수 맛집이 많은데요. 기장에 있는 얼크니 손칼국수가 한 번씩은 꼭 생각이 나더라고요. 이번 기장 여행에서는 얼크니 손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ㅎㅎ.

부산사람 꼬꼬의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 후기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차를 가지고 방문할 때에도 큰 걱정 없이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주로 점심시간에 방문하다보니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주차를 안내해 주시는 분이 계셔서, 큰 문제없이 빠르게 주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얼크니 손칼국수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얼크니 손칼국수 건물을 멀리서 찍어보았습니다ㅎㅎ. 저는 지인과 점심시간에 도착했는데요. 입구에 있는 기계로 예약을 해야 하더라고요. 앞에 무려 10팀이 넘게 있길래, 주변을 걸으면서 산책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1-2바퀴 정도 돌고 나니 앞에 한 팀만 남았더라고요. 산책을 하면서 맛있게 먹을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기장 얼크니 칼국수를 바로 먹을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이었습니다.

 


부산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의 메뉴판, 가격표입니다. 얼크니손칼국수는 매운맛, 덜 매운맛, 안 매운맛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덜 매운맛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만두를 추가했습니다. 얼큰한 국물에 고소한 만두를 곁들이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다 먹고 난 뒤 볶음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볶음밥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에 오시면 볶음밥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 먹으면 괜히 아쉽더라고요 ㅎㅎ.

가격표, 메뉴판은 2023년 3월 기준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얼크니 칼국수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는 반찬인 김치인데요. 작은 항아리와 접시를 같이 내어주십니다. 먹을 만큼 덜어먹을 수 있고, 필요한 만큼 항아리에서 꺼내 먹으면 되니까 좋더라고요. 직접 꺼내먹는 재미도 있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칼국수가 느끼하다고 생각될 때, 살짝 찍어먹으면 맛있는 소스도 있는데요. 겨자(?) 소스인 것 같습니다ㅎㅎ. 면을 살짝 찍어 먹으니까 맛있더라고요. 김치랑도 먹고, 그냥 면만 건져서 먹기도 하고, 소스에도 찍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 메뉴인 얼크니 칼국수입니다. 저는 이 날 지인 1명과 방문했기 때문에,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국물이 어느 정도 끓고, 푸짐하게 올라간 미나리 숨이 어느 정도 가라앉으면 면과 고기를 넣어주었습니다.

 

면, 고기, 버섯, 미나리는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가격은 위쪽에 있는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저는 얼크니 칼국수 국물이 아주 맛있더라고요. 국물을 정신없이 먹다 보니,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 타이밍이었습니다ㅎㅎ. 다음번에 3명 이상 방문하면, 면을 더 추가해서 먹어보기로 하고 볶음밥으로 넘어갔습니다.

 

얼크니 칼국수가 다 끓고 나서 맛있게 먹는 도중 찍은 사진입니다. 국물이 이름 그대로 적당히 얼큰해서 더 좋더라고요. 요즘같이 약간 쌀쌀한 날씨에 먹기 딱 좋은 국물이었습니다. 같이 들어있는 미나리, 버섯도 정말 맛있었고요. 무엇보다 칼국수 면이 쫄깃하고 적당히 두께가 있는 편이라 더 맛있었습니다.

 


만두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얼큰한 칼국수와 쫄깃하고 고소한 만두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만두피도 적당히 얇고, 속은 꽉 차 있어서 더 제 취향이었습니다. 김치랑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얼크니 칼국수에 가시는 분들 중 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로 먹은 얼크니 칼국수의 볶음밥입니다. 칼국수를 맛있게 먹고, 바로 따끈따끈한 볶음밥을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칼국수와 만두로 배가 어느 정도 부른 상태였지만, 볶음밥도 너무 맛있어서 남김없이 모두 먹었습니다ㅎㅎ.

부산사람 꼬꼬의 기장 얼크니 손칼국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