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영도 맛집-태종대 근처 밥집 "맛있는 밥과 반찬 식당" 메뉴 가격입니다

by 부산사람 꼬꼬 2022. 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제가 태동대 근처에서 깔끔한 한식을 먹고 싶을 때 찾는 식당이 있는데요. 바로 영도 태종대 인근에 위치한 "맛있는 밥과 반찬"이라는 식당입니다. 다른 글에서 소개해드린 것 처럼 영도에는 맛있는 식당이 정말 많은데요. 어디를 먹어야 할지 매번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인들이 영도 밥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파스타 같은 양식 맛집도 소개해주고는 하는데요. 깔끔한 집밥 느낌의 한식을 먹고 싶어 하는 지인들에게는 이 식당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정갈한 반찬을 좋아하는 분들께서도 만족스럽게 식사를 하실 수 있는 식당이라고 생각됩니다.

 

영도 맛있는 밥과 반찬은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식당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시는게 더 정확하고 편하실 것 같습니다. 근처에 버스정류소가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서,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밥과 반찬"이 위치한 건물에는 다른 식당도 많이 있는데요. 가시는 길은 아래에서 사진으로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밥과 반찬이 있는 2층에 도착하면, 엘레베이터엘리베이터 위로 크게 "밥과 반찬"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화살표로 식당으로 가는 방향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건물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해도 되는데요. 2층이라 계단으로도 크게 무리 없이 이동할 수 있어서 주로 계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마주 보는 것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식당으로 이동할 수 있는 복도가 나옵니다. 이 층에는 식당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태종대 근처 밥집인 "맛있는 밥과 반찬 식당"은 직진을 쭉 하면 얼마 가지 않아서 발견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직진을 쭉 하면 이렇게 맨 끝에 위치한 "맛있는 밥과 반찬 식당"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기 참 쉽죠?ㅎㅎ. 저는 주로 점심 식사를 하러 가는데요. 점심때 손님이 꽤 많은 편이라, 여유있게 시간을 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영도 맛집 "맛있는 밥과 반찬 식당"의 메뉴와 가격입니다(2022년 2월 기준 가격입니다). 생선정식도 있고요. 두루치기, 짜글이, 순두부, 동태탕,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다양한 한식 메뉴가 있습니다. 이날 저는 생선정식 2인분, 두루치기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생선구이랑 두루치기가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매번 다른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도, 다시 선택하게 되더라고요ㅎㅎ.

참고로 물은 셀프입니다. 식당 입구 근처에 컵, 정수기가 있고요. 냉장고에 물이 담겨있는 물통이 있습니다.

 


제가 이 식당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반찬입니다. 반찬이 다양하고, 또 신선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자취를 하면 잘 챙겨 먹지 못하는 건강한 반찬들이 많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자취를 하는 지인들이 좋아하는 태종대 근처 맛집이기도 합니다ㅎㅎ.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도 메인 메뉴와 잘 어울립니다. 반찬이 담겨있는 그릇 하나하나도 예쁘더라고요. 한식이랑 잘 맞는 느낌이라 더 눈이 즐거울 수 있었던 식사였습니다.

 

반응형

김치도 배추김치, 물김치 이렇게 두 가지가 나왔습니다. 두 종류 모두 너무 맛있더라고요. 특히 맛이 너무 세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정말 정성 가득한 집에서 먹는 집밥 느낌이라 더 좋았습니다.

 

없으면 왠지 아쉬운 느낌이 들 수도 있는 도토리묵도 반찬으로 딱 나오더라고요. 도토리묵 위에 얹어진 소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고추 반찬인데요. 아삭하고 청량한 느낌이라 더 맛있는 반찬인 것 같습니다. 양념이 정말 제 입맛에 잘 맞더라고요. 이 반찬은 제가 거의 다 먹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따끈한 흰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은 반찬이에요.

 

두루치기를 싸 먹을 수 있는 쌈도 같이 나옵니다. 역시 쌈도 싱싱하더라고요. 반찬 하나하나 신경을 쓰셨다는 게 느껴졌습니다ㅎㅎ.

 


뜨끈하고 얼큰한 된장찌개도 나옵니다. 저는 4명이서 방문을 했는데요. 2인당 1개씩 된장찌개가 나오더라고요.

덜어먹을 수 있도록 인원수에 맞게 그릇과 국자도 같이 내어주십니다. 건더기도 푸짐한 편이라 부족하지 않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쎈스 있는 영도 맛집이라고 추천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계란 프라이 인데요. 인원 수에 맞춰서 하나씩 나오더라구요. 노란자가 톡 터트리면 흘러나올 만큼 익어있어서, 밥 위에 하나씩 얹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이 계란후라이 때문에 더 정겹게 느껴지고 든든하게 먹었다는 느낌이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메인 메뉴 사진을 보면 태종대 근처 밥집으로 왜 여기를 추천했는지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두루치기는 위 사진처럼 푸짐하게 나옵니다. 맛은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맛있고요.

계란을 얹은 밥에 두루치기를 같이 더해서 먹어도 맛있고요. 신선한 쌈 채소와 함께 싸서 쌈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ㅎㅎ. 제가 손꼽는 부산 영도 한식 맛집 중 한 곳인 이유! 아시겠죠?ㅎㅎ.

 

생선구이도 간도 딱 알맞게 요리가 되어서 나옵니다. 뼈도 분리하기 쉬운 생선 종류더라고요. 그래서 먹기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생선 종류도 2가지 정도 되더라고요. 살도 많은 편이라 딱 뼈를 바르고, 따끈한 밥 위에 얹어서 먹었습니다ㅎㅎ.

부산사람 꼬꼬의 건강하고 맛있게 챙겨 먹은 내 돈 내산 태종대 근처 밥집 "맛있는 밥과 반찬 식당"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