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영도 맛집 - 몸보신 하기 좋은 "태종대 삼계탕" 후기(메뉴, 가격)

by 부산사람 꼬꼬 2022.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태종대 근처에는 맛있는 밥집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몸보신이 생각날 때 자주 찾는 삼계탕집을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바로 "태종대 삼계탕"인데요. 태종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태종대를 방문하는 지인들에게도 추천하는 식당입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내돈내산 "태종대 삼계탕" 후기

 


태종대 삼계탕은 주변에 버스 정류소가 많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버스도 자주 오기 때문에 교통편이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태종대 삼계탕은 평일 점심때는 인근 회사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은데요. 자리가 없을 때도 있었기 때문에, 저는 주로 저녁을 먹으러 가는 편입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실 분들은 조금 일찍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 시간대에 가게되면 전화로 예약을 먼저 하는데요. 전화를 하고 방문하면, 사장님께서 자리를 먼저 세팅해주십니다.

부산 태종대 근처 맛집 "태종대 삼계탕"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산 태종대 삼계탕 메뉴, 가격입니다(2022년 6월 기준입니다). 메뉴는 삼계탕, 영계구이 2 종류가 있고,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료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이날 인삼주는 먹지 않고, 음료수를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따끈한 삼계탕 국물을 먹고 톡 쏘는 탄산을 먹어주는 것도 좋더라고요ㅎㅎ.

부산사람 꼬꼬가 주문한 메뉴
삼계탕 2개 (1개 당 14,000원)
음료수 1개 (1개 당 1,500원)

 


내부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드는 태종대 맛집인데요. 테이블마다 비닐이 깔려 있어서 더 위생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테이블은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고 있고요. 방 안에 들어가서 좌식으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의자에 앉아서 먹는 게 더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날도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태종대 삼계탕은 이렇게 뚝배기에 담겨서 하나씩 나오는데요. 다 먹을때까지 뜨끈함이 유지되어서 좋더라고요ㅎㅎ. 그리고 국물도 진하고 속도 실하게 들어있어서 방문할 때마다 만족스럽게 식사를 합니다. 같이 나오는 반찬도 정말 맛있는데요. 김치, 깍두기도 삼계탕과 잘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여러 지인과 태종대 삼계탕을 방문해보았는데요. 그때마다 다들 김치와 깍두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늘, 골뱅이와 같은 다른 반찬들도 삼계탕과 잘 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특히 쫄깃한 골뱅이는 인삼주와도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반응형

 

개인적으로 몸보신을 할 때면 여러 음식이 생각나지만, 그 중에서도 상위권에 드는 음식은 바로 삼계탕인 것 같습니다. 태종대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 "몸보신을 해야겠다!" 하는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맛집 중 한 곳인데요. 태종대 근처의 맛집인 "태종대 삼계탕"을 인삼주와 같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ㅎㅎ.

부산사람 꼬꼬의 내돈내산 태종대 삼계탕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