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대신동 맛집! 삽모양 불판이 신기했던 "3초 삼겹살"

by 부산사람 꼬꼬 2023. 4. 24.
728x90
반응형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 대신동에서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때 가는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3초 삼겹살"이라는 곳입니다. 고기를 구워주시는 불판이 삽모양인데요. 갈 때마다 신기하더라고요ㅎㅎ. 또 고기가 한 번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조금만 더 구우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같이 구워 먹는 버섯, 김치도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는 위치가 있다고 사장님께서 알려주시더라고요ㅎㅎ. 대신동에서 산을 다녀오시거나, 맛있는 삼겹살집을 찾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위치

 

 

부산 대신동 맛집인 "3초 삼겹살"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는 버스나, 지하철 대중교통을 사용해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동대신영 7번출구로 나와서 서부교회 방향으로 쭉 걷다가, 왼쪽에 "3초 삼겹살"이라는 간판이 보이면 골목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3초 삼겹살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내부

 

 

3초 삼겹살은 바닥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는 의자에 앉아서 먹는게 편해서, 의자가 있는 테이블에서 먹는 편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테이블을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ㅎㅎ. 참고로 저녁시간대에는 손님이 정말 많은데요. 단체로 방문 예정이실 경우에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메뉴, 가격표(2023년 4월 기준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3초 삼겹살은 메뉴판을 보자마자 "맛집이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바로 메인 메뉴가 "삼겹살" 한 가지 입니다. 국산암돼지를 사용하신 다고 하는데요, 정말 맛있더라고요ㅠㅠ. 식사류도 된장찌개+밥으로 한 가지 메뉴였는데요. 간도 딱 맞아서 고기를 조금 남기고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주류는 소주/맥주, 복분자, 매실마을, 음료수가 있습니다. 저는 갈 때마다 콜라를 마시는데요. 병 콜라로 나와서 더 좋더라고요ㅎㅎ.

 

반응형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테이블 세팅

 

 

테이블마다 이렇게 다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불 조절을 직접 하면서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은박지로 싸여있는 긴 통은 기름을 받는 용도로 쓰이더라고요. 삽 모양 불판이 기름을 쫙- 빼면서 먹을 수 있도록 경사가 있습니다.

 

 

3초 삼겹살을 고기가 미리 잘라져서 나오는데요. 취향에 맞게 한번 더 잘라먹을 수 있도록 집게와 가위로 같이 준비해 주십니다. 큼직하게 먹는 삼겹살도 맛있지만, 한번 더 잘라서 쌈에 싸 먹어도 맛있더라고요ㅎㅎ.

 


대신동 맛집! "3초 삼겹살" 반찬

 

 

3초 삼겹살 반찬을 저는 너무 좋아하는데요. 삼겹살과 먹으면 더 맛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파도 가득 주시는데요. 1인 당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가 담긴 그릇에 취향껏 양파를 담으면 됩니다. 그리고 부추도 정말 맛있는데요. 삼겹살 한 점에 부추를 듬뿍 올려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상추, 깻잎도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해 주시는데요. 배부르게 쌈을 가득 싸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초 삼겹살은 이 배추쌈을 꼭 먹어야 하는데요. 고소하고 담백한 배추가 끝맛을 깔끔하게 마무리시켜줘서 더 좋더라고요. 한번 더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사장님께서 먹는 법을 알려주셨는데요. 배추를 내어주실 때 같이 내어주는 소스가 있습니다(위 사진에서는 배추 뒤편의 동그란 그릇에 담긴 소스입니다). 이 소스에 고기를 콕 찍어서, 배추에 돌돌 싸 먹으면 됩니다.

이 소스가 정말 별미였는데요. 배추에 싸 먹지 않고, 소스만 찍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삽모양 불판에 구워 먹는 "3초 삼겹살"

 

 

3초 삼겹살에서는 삼겹살을 주문하면, 위 사진처럼 1차 초벌을 해서 가져다주시는데요. 원래 왼쪽에 긴 막대기를 꽂아서 들고 와 주십니다. 막대기는 손잡이로 사용되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오른쪽 아래쪽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는데요. 은박지가 둘러져있는 긴 판이 기름을 담은 통 역할을 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고기가 구워졌을 때를 찍어보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기름이 쫙 잘 빠지더라고요. 그래서 더 담백하고 노릇노릇한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버섯, 김치, 마늘을 구울 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굽는 위치를 알려주셨는데요. 버섯은 제일 경사 위쪽에서 구워주면 되고요. 중간에서는 고기를 구워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기 사이사이로 마늘을 구워주면 됩니다. 김치의 경우에는 제일 경사 아래쪽에서 구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구웠더니, 삼겹살 기름으로 굽게 돼서 김치가 더 맛있더라고요.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대신동에서 맛있는 삼겹살 집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3초 삼겹살"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