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영도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칼국수 김밥 맛집 "소복키친"

by 부산사람 꼬꼬 2023. 4. 19.
728x90
반응형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소복키친"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 영도에서 칼국수를 먹기 위해 제가 한 달에 한 번은 꼭 방문하는 것 같은 식당이 있는데요. 바로 "소복키친"이라는 맛집입니다. 칼국수도 맛있지만, 김밥과 만두가 무척 맛있는데요. 칼국수를 먹을 때마다 추가로 김밥이나 만두를 꼭 주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2명보다는 3-4명이서 방문해서 다양한 메뉴를 주문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ㅎㅎ.

 


영도 소복키친은 이번이 두 번째 후기입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김밥과 만두 위주로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부산 여행 영도 가볼만한곳(맛집- 따끈한 칼국수, 김밥이 생각날 때 찾는 "소복 키친"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 영도에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카페도 많지만, 맛있는 식당도 곳곳에 많은데요. 칼국수를 좋아하는 제가 발견한 영도 칼국수 맛집인 "소복 키친" 후

busancoco.tistory.com

 

 


"영도 소복키친" 위치

 

 

영도 소복키친은 영도 아미르 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미르 공원을 한 바퀴 돌면서 운동을 하고, 칼국수를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운동을 하고 난 뒤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아미르 공원에서 걸어서 10~15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한 거리라서, 걸어서 이동하는 데에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영도 소복키친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

 


"영도 소복키친" 내부

 

 

소복키친은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들어갈 때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식당 중 한 곳인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입구부터 메뉴판까지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어린이용 의자도 준비되어 있는 것에서 사장님의 센스를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소복키친은 가족끼리, 지인들끼리 가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위 사진처럼 긴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어서 많은 인원이 방문해도 무리없이 모두 앉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처럼 바쁜 시간대에 가실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해서 자리가 있는지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도 소복키친 매니아인 저와 지인은 주로 위 사진처럼 창가 자리에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습니다. 바깥구경도 하면서 먹기에 딱 좋은 자리이더라고요ㅎㅎ. 소복키친은 테이블이 모두 예쁘고, 음식이 담겨 나오는 그릇들도 예뻐서 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식당입니다.

 

 

입구 쪽에는 이렇게 푸릇푸릇한 식물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ㅎㅎ. 

 

반응형

 


영도 소복키친 가격, 메뉴표

 

 

영도 소복키친의 가격, 메뉴표입니다. 저는 기본 맛인 소복칼국수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갈 때마다 다른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소복칼국수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번엔 지인들과 함께 방문했기 때문에, 소복김밥과 왕만두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혼자보다 여럿이 가면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나눠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영도 소복키친" 반찬

 

 

소복키친에서는 반찬으로 단무지와 김치가 나오는데요. 담겨져서 나오는 그릇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ㅎㅎ. 김밥, 칼국수, 만두 와서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복키친의 김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딱 먹기좋게 맛있게 익은 배추김치입니다. 칼국수와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김밥 위에 배추김치 한 조각을 올려서 먹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리고 영도 소복키친은 김치를 작은 항아리에 담아서 내어주시는데요. 더 먹고 싶을 때마다 테이블에 놓여있는 작은 항아리에서 꺼내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ㅎㅎ.

 


"영도 소복키친" 김밥, 만두

 

 

영도 맛집답게 소복키친은 모든 메뉴가 맛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김밥을 정말 좋아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김밥 속이 꽉 차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재료도 다양하고, 그만큼 맛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김밥 위에 김치를 올려서 드셔보시길 꼭!! 추천드립니다. 김치가 김밥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소보키친의 왕만두입니다. 만두 크기가 보이시나요? 왕만두라는 이름답게 크기가 정말 큰데요. 1-2개만 먹어도 정말 든든할 정도입니다. 속도 꽉 차 있는 만두라서,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만두를 평소 좋아하시는 분들께서 소복키친을 방문하시게 되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요 만두를 같이 나온 간장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는데요. 김치와도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모든 메뉴와 잘 어울릴 만큼 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맛집!! "소복키친"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