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대신동 동아대병원 맛집 "산정"-버섯 생불고기 전골, 갈비탕

by 부산사람 꼬꼬 2023. 4. 20.
728x90
반응형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 동아대병원 근처에 식사시간을 끼여서 방문하게 되면, 인근 맛집을 꼭 찾아보게 되는데요. 손님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 있어서 이번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족들, 지인들과 모임이 있을 때 가기에도 좋더라고요.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기에도 좋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도 좋습니다.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위치, 주차 정보

 

 

산정은 대신공원에서도 가까운데요. 식사를 하고 공원으로 산책을 가거나, 산책을 한 뒤 식사를 하러 가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아대병원과 가까워서, 지인들이나 가족끼리 근처를 방문할 일이 있을 때 식사를 하러 가는 편인데요. 동아대병원까지 버스로 이동을 하고, 산정까지 걸어서 이동을 하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5~10분 정도 걸어서 도착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이 살짝 오르막이라서, 개인적으로 보이는 것보다 조금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비가 그친 직후였는데요. 산정이 산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산에 힐링하러 와서 식사를 하는 기분이더라고요. 그래서 더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ㅎㅎ. 산정 식당 건물까지 가는 동안 나무랑 주변 풍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입구를 들어오면 양쪽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차 자리를 안내해 주시는 직원분이 계셔서 차를 편하게 댈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점심특선 메뉴, 가격표(2023년 3월 기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주로 점심시간에 방문을 하는데요. 산정에 점심특선 메뉴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구성과 가격 모두 좋아서 만족스럽더라고요. 함께 방문한 가족, 지인들도 모두 만족스러워해서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점심특선을 판매하는 시간은 11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날 4명이서 방문을 했는데요. 버섯 생불고기 전골을 3인분 주문하고, 갈비탕을 1인분 주문했습니다. 비가 온 뒤라 그런지 따끈한 국물 음식이 먹고 싶더라고요.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반찬

 

 

산정의 반찬은 깔끔하고 버섯 생불고기 전골,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구성이었습니다. 깍두기가 특히 맛있었는데요.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ㅎㅎ. 다른 반찬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

 

 

샐러드도 반찬으로 내어주시는데요. 재료가 신선해서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게 좋더라고요. 상큼하고 달달한 소스도 같이 얹어져 있었는데요. 곁들여 먹으니 식욕도 돌아서 메인메뉴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인메뉴가 버섯 생불고기 전골, 갈비탕이라서 고기 위주이다 보니, 느끼한 맛을 줄여줄 반찬이 필요했는데요. 위 사진에 나오는 야채 파절임이 상큼하고 끝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불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갈비탕과도 잘 어울리는 메뉴이더라고요.

 

반응형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버섯 생불고기 전골

 

 

버섯 생불고기 전골은 달짝지근한 국물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메뉴였는데요. 고기도 가득 들어있고, 식감을 살려주는 버섯도 같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다 같이 이야기를 나누면서 먹기에는 개인적으로 산정에서 불고기 전골이 가장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고기를 먹기에는 냄새 때문에 부담스러운 점심에 딱 좋은 메뉴더라고요.

 

 

중간중간 들어있는 쫄깃한 떡도 다양한 식감을 더해줘서 좋았는데요. 달달한 불고기 전골 소스가 더해져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도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는데요.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좋아할 것 같은 맛이라, 가족모임으로 와서 불고기 전골을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버섯 불고기 전골이 어느 정도 끓고 나면 불을 줄이고 먹으면 되는데요. 따끈따끈하게 끓이고 나니 전골이 더 먹음직스러워졌더라고요. 고기, 야채, 떡, 따뜻한 국물을 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 것 같은 메뉴였는데요. 함께 방문한 지인들 모두 맛있게 먹었다고 한 메뉴입니다.

 


동아대병원 인근 맛집 "산정" 갈비탕

 

 

부산 산정의 갈비탕입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집게와 가위로 떼어내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맑고 진한 따끈한 국물이라서 요즘같이 약간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

 

 

뚝배기에 따끈따끈하게 먹고 싶을 때는 갈비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섯 생불고기 전골의 경우에는 달달한 소스가 더해진 매력이 있는데요. 달달한 맛보다 담백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갈비탕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족모임, 지인모임, 회사 회식으로도 좋은 대신동 맛집 산정! 부산사람 꼬꼬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