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부산 가볼만한곳 수영 아구찜 맛집! "아구가 기가막혀" 다녀왔어요-위치, 가격, 메뉴, 주차정보

by 부산사람 꼬꼬 2022. 12. 19.
728x90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아구가 기가막혀(수영본점)"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에 방문하는 지인들이 부산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회를 추천해줘야 하나?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는데요. 살짝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지인들이 부산에 온다고 하면, 아구찜 집을 추천해주곤 합니다. 부산 서면이 아니라, 2호선 라인인 수영쪽으로 돌아다닐 계획인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수영 아구찜 맛집 집인 "아구가 기가 막혀"를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아구찜 맛집인 아구가 기가막혀는 수영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분들께서는 지하철을 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걸어서 이동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제가 최근에 방문했을 때는 차를 타고 갔었는데요. 가게에 차가 2대정도 들어갈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더라고요. 이 날 시간대가 식사시간을 피해서인지 다행히 주차 가능한 공간이 남아있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아구가 기가막혀는 입구 쪽에 큰 간판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은 편인데요. 세로로 크게 "아구가 기가 막혀"라고 간판이 있습니다. 멀리서도 잘 보여서 금방 찾을 수 있더라고요.

 


아구가 기가막혀는 부산아구찜 맛집답게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그래서인지 테이블도 2가지 유형으로 준비가 되어있더라고요. 일반적으로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바닥에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에 쥐가 잘 나는 편이라, 의자가 높은 테이블에서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 테이블 수가 넉넉한 편이라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바닥에 편하게 앉아서 먹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처럼 등받이 의자가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그냥 바닥에 앉는게 아니라, 등을 받칠 수 있는 의자가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테이블 유형, 의자 유형까지 사장님께서 세세하게 신경쓰신 부분이 보였던 부분이라 좋았습니다.

 


수영 아구찜 맛집인 "아구가 기가막혀"의 메뉴, 가격표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생 아구를 사용하신다는 점이었는데요. 메뉴판에도 "국내산 생아구만을 당일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음"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그래서 아구찜이 더 맛있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ㅎㅎ. 냉동 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도 적혀있더라고요.

또 마음에 들었던 점은 원산지가 메뉴판에 같이 적혀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중국산 김치, 국내산 쌀을 사용하시고, 갈치와 물메기도 국내산이라는 점 등을 꼼꼼히 기입해두셔서 더욱 신뢰가 가는 아구찜 맛집이었습니다.

 

저와 지인은 생아구찜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감자사리도 같이 넣어서 먹을 거라 소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아구가 기가막혀가 좋은 점은 바로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점인데요. 바로 "안 매운맛, 보통맛, 약간매운맛, 매콤한 맛, 아주 매운맛"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단계로 선택이 가능해서, 매운맛에 대한 실패가 없는 아구찜 맛집입니다.

저는 매운걸 잘 못 먹기도 하고, 같이 갔던 지인들도 순한 맛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안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이 맛도 싱겁지 않고 맛있게 매콤해서 좋더라고요.

 

사리도 우동사리, 감자사리, 치즈사리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요. 탕도 대구탕, 아구탕도 있어서 아구찜이 아니더라도 다른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자세한 메뉴 종류와 가격은 위 사진에 있는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2022년 기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메뉴판 외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은 종이로 메뉴판 아래에 붙어있더라고요. "신메뉴"라고 적힌 곳에는 살코기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따로 있었습니다. 살코기가 더 많이 들어가 있는 메뉴라고 하니, 살코기만 먹고 싶은 분들께서 선택하시면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동주를 딱 한잔만 주문할 수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1,000원에 한잔을 주문할 수 있다니! 동동주가 마시고 싶지만, 무리 없이 한 잔만 즐기고 싶을 때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꼬물이 만두'라는 메뉴가 있었는데요. 네이버 리뷰를 올리면 서비스로 조금 주시더라고요. 지인과 바로!! 폰을 켜서 네이버에 리뷰를 올리고 꼬물이 만두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이 꼬물이 만두가 생아구찜 소스랑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적당히 쫄깃하고, 매콤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아구찜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수영 아구가 기가막혀를 꼭 추천드리고 싶을 만큼 모든 메뉴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포장도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집에서 먹고 싶을 때는 포장으로 들고 가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로 받은 꼬물이 만두입니다. 모양도 귀엽더라고요ㅎㅎ. 만두피가 쫄깃하고, 안에 속이 꽉 차 있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부산아구찜 집에서 쫄깃한걸 같이 먹고 싶을 때, 감자 사리를 꼭 주문하는데요. 수영 아구가 기가막혀에서는 꼬물이 만두도 추가해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꼬물이 만두 이벤트에 대해서는 직원분께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산 아구가 기가막혀에서 먹은 맛있는 반찬!

아구가 기가막혀에서는 생아구찜이 나오기 전에, 반찬을 먼저 내어주시는데요. 위 사진처럼 전을 먼저 내어주시더라고요. 파전이 아니라 파래(?) 같은 재료로 만든 전인 것 같았는데요. 적당히 바삭하고, 고소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같이 내어주신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김치나 다른 반찬을 올려서 먹어도 좋더라고요.

 

새콤하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무 반찬도 맛있었고요. 알맞게 익어서 더 맛있었던 깍두기도 좋았습니다. 반찬도 다 아구찜이랑 잘 어울리는 메뉴들이더라고요. 깍두기는 같이 먹으러 간 지인들도 좋아했던 메뉴 중 하나입니다ㅎㅎ.

 

그 외에 다른 반찬들도 곁들여서 먹기 좋았습니다. 양도 적당하고, 입맛이 다양한 지인들과 갔는데도 다 맛있다고 해서 좋더라고요. 수영 근처에서 아구찜이나 매콤한 음식이 생각날 때,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부산 아구찜 맛집입니다.

 


메인 메뉴인 생아구찜입니다. 사진을 찍었을 때는 감자사리를 추가하기 전입니다. 부산에는 아구찜 맛집이 많은 편인데요. 수영 아구가 기가막혀를 정말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아구'가 싱싱하고 살이 두툼하다는 점입니다. 같이 갔던 지인들도 모두 부산 출신이거나, 부산에서 오래 거주를 했는데요. 먹어본 아구찜 중에 정말 맛있는 편에 속한다고 하더라고요.

아구만 싱싱한 게 아니라, 자른 재료들도 싱싱하다는 게 느껴졌는데요. 콩나물도 통통하고 아삭아삭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 위에 얹어서 먹어도 맛있고, 아구의 살과 함께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요렇게 1인 1 앞접시를 챙겨주셔서 깔끔하게 덜어서 먹었습니다. 부산에서 맛있는 아구찜 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수영 맛집! "아구가 기가막혀" 후기였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수영 "아구가 기가막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