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제주시청 맛집 - 푸짐해서 좋았던 누룽지식당 “갈치조림”

부산사람 꼬꼬 2024. 7. 2. 00:01
728x90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제주시청 맛집! - 누룽지식당 "갈치조림"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지기 전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번 여행은 대중교통으로 다니기 위해 대중교통이 좋다고 생각된 제주시청 인근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제주시청 인근 숙소가 좋았던 점이 바로 맛집이 많다는 점인데요. 제주시청 인근에서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 "누룽지 식당"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제주시청 맛집! - "누룽지식당" 위치

 

 

제주시청 맛집 누룽지식당은 제주시청, 제주지방법원에서 도보로 이동하기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제주시청 인근에 숙소를 잡았기 때문에 숙소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아주 좋았습니다. 누룽지 식당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사람 꼬꼬의 제주시청 맛집! - 누룽지식당 "갈치조림" 후기

 

 

제주시청 맛집 누룽지식당은 반찬이 모두 맛있어서 좋았는데요. 김치도 맛있고, 소스, 나물반찬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칼칼하고 진한 소스의 갈치조림과 잘 어울리는 조합이더라고요.

 

 

 

탱글탱글한 식감의 도토리묵도 맛있었는데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도토리묵 위에 간장 소스가 잘 발려져 있어서, 숟가락으로 떠서 먹기 딱 좋았습니다.

 

 

반응형

 

 


 

 

제가 주문한 메인메뉴인 갈치조림도 아주 맛있었는데요. 특히 진하고 칼칼한 소스가 아주 맛있더라고요. 이 소스를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고, 밥 위에 소스를 듬뿍 얹은 갈치 살을 발라서 같이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갈치도 살이 아주 통통해서 살을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평소 생선구이, 생선조림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 맞는 갈치조림이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누룽지식당이 좋았던 점 중 하나가 바로 "돌솥밥"인데요. 갈치조림과 함께 먹을 밥으로 뜨끈뜨끈한 돌솥밥을 내어주시더라고요. 돌솥밥과 갈치조림의 조합이라 더욱 맛있었습니다. 다 먹을 때까지 밥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갈치조림과 함께 먹으면 좋은 신선한 야채도 함께 나오는데요. 푸릇푸릇한 야채를 쌈장과 먹어도 맛있고, 밥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갈치 살을 발라서 같이 먹어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야채를 많이 먹으니 더욱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좋더라고요 ㅎㅎ.

 

 

 

칼칼한 갈치조림이 일품이었던 제주시청 맛집 "누룽지 식당"! 부산사람 꼬꼬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