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양산/서리단길 맛집] 제주고씨의 "고씨식당"-고씨반상, 된장찌개

부산사람 꼬꼬 2024. 9. 8. 17:29
728x90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양산 서리단길 맛집! - "고씨식당" 후기(고씨반상, 된장찌개)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양산은 부산에서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지인들과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인데요. 맛집, 예쁜 카페들도 곳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먹거리 걱정은 하지 않고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양산의 서리단길에도 분위기가 예뻐서 가볼 만한 맛집들이 많은데요. 최근 지인과 함께 서리단길의 제주고씨의 "고씨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주차장도 식당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기 아주 편리했는데요.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진 인테리어도 구경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양산 고씨식당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 드릴게요.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양산 서리단길 맛집! - "고씨식당" 위치, 주차정보

 

 

 

 

양산 고씨식당은 서리단길에 위치해 있는데요. 양산 서리단길에 맛있는 맛집들이 아주 많더라고요. 외관, 인테리어도 각자 분위기 있게 꾸며져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저는 저녁시간대에 방문을 했는데요. 운 좋게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사시간대를 약간 피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방문을 했는데요. 고씨식당 바로 앞쪽에 고씨식당 주차장이 있더라고요. 남는 자리가 있어서 바로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러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양산 맛집 고씨식당의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고씨식당은 외관이 무척 예뻤는데요. 제주도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들더라고요. 저는 위 사진에서 '고씨식당'이라고 적혀있는 건물에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사진 오른쪽에도 따로 밥을 먹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더라고요. 양산 고씨식당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날 해가 서서히 지고 있을 때 고씨식당에 도착을 했는데요. 예쁜 건물 뒤편으로 해가 지는 것을 보는 것도 힐링이 되었습니다 :)

 

 

 

잘 꾸며진 식당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입구로 들어가는 길도 예쁘더라고요. 양산에 외국 친구들과 방문하게 되면, 고씨식당을 같이 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이트를 하기에도 좋고, 가족들, 지인들과 방문해도 좋겠더라고요.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양산 서리단길 맛집! - "고씨식당" (고씨반상, 된장찌개)

 

 

저는 이 날 고씨반상, 된장찌개, 공깃밥을 주문했습니다. 고씨반상에 시원한 국수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밥도 같이 곁들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공깃밥도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따끈하고 구수한 국물도 먹고 싶어서 된장찌개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고씨반상은 구성이 무척 마음에 들었는데요. 먹기 좋게 썰려있는 큼직하고 부드러운 고기, 양파, 버섯, 마늘, 방울토마토가 구워져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깔끔한 고기맛을 즐길 수 있도록 취향에 따라 같이 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와사비)도 함께 얹어져서 나오더라고요.

 

 

 

시원한 국수도 아주 맛있었는데요. 담백하고 고소한 고기와 무척 잘 어울리더라고요. 여기에 얼음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식사를 끝낼 때까지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적당한 얇기로 썰려있는 긴 오이가 특히 맛있었는데요. 국수 면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반찬처럼 집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고씨식당의 고씨반상이 좋았던 점 중 하나는 식사를 끝낼때까지 따끈따끈한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테이블마다 초(?)에 불을 붙이고, 그 위에 접시를 올려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구워진 고기와 야채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소스, 달달한 소스, 쌈장, 소금이 같이 나오는데요.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류가 4개나 나오고, 4개 모두 고기와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맛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더라고요.

 

 

 

고씨식당의 된장찌개는 추가로 주문하기 잘했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였는데요. 두부, 양파,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따끈한 공깃밥 위에 얹어서 먹기에도 딱 좋았습니다. 특히 된장찌개 국물이 너무 좋았는데요. 적당히 구수하고 진한 맛이 고기의 느끼함도 날려줘서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고씨식당에 방문하시게 되면, 된장찌개는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양산 맛집! 고씨식당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