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도] 갈치구이, 갈치조림 맛집-"장원 불고기 쌈밥"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갈치구이, 갈치조림 맛집! - "장원 불고기 쌈밥"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부산 영도에는 맛집이 곳곳에 많이 위치해 있는데요. 생선구이 맛집도 정말 많은편입니다. 영도에서 갈치조림이나 갈치구이를 먹고 싶을 때마다 찾는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장원 불고기 쌈밥이라는 식당입니다.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게 잘나와서 더 좋더라고요.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 드릴게요.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갈치구이, 갈치조림 맛집! - "장원 불고기 쌈밥" 위치, 가는 방법
영도 맛집인 장원 불고기 쌈밥은 이디야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디야에서 걸어서 2-3분이면 도착하는 거리라, 찾기에 어려움이 없더라고요. 장원 불고기 쌈밥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어서 계단으로 한 층을 올라가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갈치구이, 갈치조림 맛집! - "장원 불고기 쌈밥" 후기
영도 맛집인 장원불고기 쌈밥에서는 갈치구이, 갈치조림을 꼭 먹어줘야 하는데요. 반찬도 다양하고, 쌈을 싸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야채도 같이 나옵니다. 생성과 야채의 조합이라 더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상추, 깻잎, 배추 등 쌈야채에 큼직한 갈치구이를 올려서 한 쌈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ㅎㅎ.
갈치조림은 저와 지인 모두 남기지 않고 국물까지 싹- 다 먹었는데요. 갈치가 정말 큼직하고, 살이 무척 많더라고요. 살을 잘 발라서, 갈치조림 소스와 함께 흰쌀밥 위에 얹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갈치조림에 들어가는 무와 감자를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데요. 따끈따끈하고 두툼한 무에 갈치조림 소스까지 더해지니 정말 완벽한 식사였습니다. 따끈따끈한 갈치조림은 날씨가 약간 쌀쌀할 때 더 생각나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ㅎㅎ.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저는 갈치구이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영도 맛집인 장원 쌈밥은 큼직한 갈치를 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신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갈치구이의 간도 적당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적당히 짭쪼롭한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갈치구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영도 갈치조림, 갈치구이 맛집! - "장원 불고기 쌈밥"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