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다이소 가습기 필터 교체하는 방법, 가격, 구입후기

by 부산사람 꼬꼬 2024. 1. 6.
728x90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다이소 가습기 필터 구입, 교체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사람 꼬꼬입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가습기를 사용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저는 책상에서 사용하는 가습기는 다이소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이소에서 구입한 가습기는 필터를 사용하는 가습기인데요. 가습기 필터도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최근 다이소에 방문해서 가습기 필터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가습기 필터는 총 4개가 들어가 있는 상품인데요. 제품에 맞게 길이를 잘라서 사용할 수 있어 뎌어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저는 넉넉하게 사용하기 위해 2개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세트 당 1,000원이더라고요(2023년 12월 기준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부산사람 꼬꼬의 다이소 가습기 필터 - 필터교체시기, 사이즈, 품번

 

 

가습기 필터 교체시기는 약 1개월이라고 하는데요. 필터 교체 방법은 필터커버를 아래로 당겨 기존 필터를 제거하고, 새 코튼 필터를 물에 충분히 적신 후, 본체의 상단과 하단을 결합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이소 가습기 필터 사이즈는 약 8x145mm라고 하니, 가습기 필터를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구입한 다이소 가습기 필터 품번은 1028093 이고, 품명은 '가습기 필터 4개입' 입니다.

 

728x90

 

 


 

부산사람 꼬꼬의 다이소 가습기 필터 - 필터교체 방법

 

 

필터 교체방법은 가습기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제가 구입한 다이소 가습기는 위 사진처럼 본체상단에 필터커버가 붙어있는 종류라, 설명서대로 본체상단과 필터커버를 분리하면 되더라고요. 분리 후 코튼필터를 꺼내고, 새 필터를 넣어주면 됩니다. 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편리하더라고요ㅎㅎ.

 

 

 

첫 사용 시 필터를 물에 담가 충분히 적신 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필터 교체 후, 물체 2-30초 정도 충분히 담가둔 뒤 가습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필터 길이가 짧거나 맞지 않으면 작동이 불가하다고 하니, 필터 길이 조절에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가습기 필터 길이를 조절하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가위로 자르면 되는데요. 기존 사용하던 필터를 꺼냈을 때 바로 버리지 말고, 새 필터와 길이를 맞추는 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사람 꼬꼬의 다이소 가습기 필터 구입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